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체육시설문의

작성일 2019.03.07, 조회수 1823
체육시설문의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내용 제공
제목 하남 체육관 수영장 부실공사 책임.
작성자 김**
연락처 -
내용 안녕하세요?
살기 좋은 하남시를 만드시느라 항상 감사드립니다.

하남의 자랑거리중 하나는 하남 종합 체육관입니다.
멋진 운동장과 체육관 수영장 등 운동하기 좋은 체육관은 최고입니다.

얼마전 수영장 보수 공사로 한달간 휴장을 하였습니다.
매일 운동을 해야하는 회원입장에서는 어떠한 대책도 세우지 않고 문을 닫고 공사를 한다하니
많이 불편하였지만 참고 한달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이번주 월요일 3월 4일 월요일에 오픈을 하였습니다.
그리고는 3월5일 화요일에 다시 수영장에 불순물이 뜬다고 수영장을 폐쇄하였습니다.

그리고는 회원들에게 어떤 공지도 없이 문자로 보내졌고
문자를 못받은 회원들은 수영하러 왔다가 헛걸음으로 돌아가는 정말 말도 안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리고는 이번주 금요일 8일에 오픈을 한다 해놓고 이제는 그것도 어렵다 합니다.

그리고는 이건에 대한 어떠한 보상과 대책도 없이 그냥 회원들한테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 없이
기다리라라는 무책임한 행동과 말뿐입니다.

첫째)한달간 공사를 어떻게 얼마나 부실공사를 했기에 오픈하면서 바로 다시 문제가 생기는지?
공사에 대한 비용이 부정적으로 쓰였는지 감사를 통해서 확실히 알려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둘째)사후 대책 미비 책임
전날 문자를 보냈지만 많은 회원이 문자를 못받고 헛걸음을 하였습니다.
그부분에 어떠한 보상도 없이 "보냈는데 너무 많이 보내서 안간거 같다" 라는 무책임한 말과 행동은 너무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새벽에 어렵게 왔는데 다시 가라는 말도 안되는 그러한 상황입니다. 이에대한 책임 및 보상을 요청합니다.

세째)수영장 재 폐쇄로 인한 피해 보상
한달만에 나와서 다시 하루만에 폐쇄라는 말도 안되는 상황을 만들어 놓고 그럼 이걸로 수영을 못하는 회원들에
대한 대책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아직 결정된게 없다라는 무책임한 변명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터졌으면 그에 대한 어떠한 조치를 할것인지 미리 회원들에게 알려주고 양해를 구하는것이 순서라 생각이 듭니 다. 대충 상황을 봐서 회원들이 시끄러우면 무슨 조치를 해주고 봐서 아무말 없으면 그냥 넘어가려고 하는 그러한 속셈인듯합니다. 당장 어떠한 피해 보상을 할것인지 알려 주세요.

네째)회원과의 소통 단절
한달 공사를 마치고 왔는데 상담 창구가 회원들 목까지 올라오는 높이로 올라가 있고 칸막이를 설치해서
회원과의 소통을 단절하고 위화감을 조장하는 그러한 인테리어로 바뀌었습니다.
회원이 무지 귀찮은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은행도 동사무소도 턱을 낮추고 소통하는것이 대세인데 어떻게 회원들에게 그렇게 높은 담을 쌓고
거기에 칸막이까지 하는 그러한 인테리어는 어느분 생각에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앞에있는 직원은 가족입니다" 라는 문구를 써놓았는데
가족끼리 그렇게 문턱을 올리고 칸막이를 하지는 않습니다.

위 4가지 건에 대한 빠른 조치및 답변을 요청합니다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하남국민체육센터 수영장에 관한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신 고객님께 마음깊이 감사드리며 수영장 휴관 재연기로 인해 고객님들께 혼란을 드린점 다시 한번 사과말씀 드립니다.

하남국민체육센터는 당초 2월 휴관기간 중 수영장 순환배관, 지하 피트층 균열 보수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공사들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고 해당기간 동안 수영장 수조의 물이 비워지게 되어 노후된 수영장 수조의 줄눈 부분적인 보수를 직원들 자체적으로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예산이 별도로 편성되어 있지 않아 직원들 자체적으로 실시함에 따라 작업이 미숙하여 시공품질이 저하되고 그로 인해 수질이 떨어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휴관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사고발생 직후 긴급히 안내문자를 드려 잠정적인 재개관일을 3/8(금)로 안내드렸으나 사고원인 분석 및 전문가 자문 의뢰 등을 거쳐 수영장 벽, 바닥 줄눈을 전면적으로 보수해야 한다는 최종 판단이 내려져 일정을 재검토한 결과 3/20(수) 개관으로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개관이래 처음으로 수영장 수조의 벽, 바닥 줄눈 보수공사를 전면적으로 시행하는 등 미관 및 수질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3/20(수) 개관 이후 쾌적한 시설로 이용객들에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수영장 수질문제로 인한 회원님들 문자발송에 대해서는 3월 수영강습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문자발송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렸으나 회원님의 연락처가 변경되었거나 잘못기재 된 경우 안내문자가 잘못 발송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접수창구에서 수정요청 하시면 즉시 변경이 가능하며 새로운 정보 제공시 갱신된 번호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수영장 재보수에 따른 공사기간이 부득이하게 연장됨에 따라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고객님께서 접수하신 3월 강습료 전액환불 또는 4월 강습으로 이월이 가능하도록 안내하여 드리고 있으며,

더불어 3월 20일부터 말일까지의 고객님이 접수하신 강습요일의 시간에 맞춰 강습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으며 3월 접수한 어린이고객의 경우 3월 12일부터 3월 19일 대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계획이오니 참고하셔서 시설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넷째 안내데스크 시설개선의 취지는 기존 데스크가 낮게 되어 있어고객님들이 허리를 굽혀 상담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과 안내데스크가 낮아서 상담직원이 보이지 않는다는 불편함 등을 개선하고 기존에 센터를 방문하신 회원님중 사무기기와 물건 등을 상담여직원에게 던지려는 행동을 한 회원님이 계셔서, 직원의 안전을 위해 데스크 칸막이를 부득이하게 설치하였음을 알려드리오며 더욱 회원님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하남국민체육센터가 되겠습니다.

하남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해 주신 고객님들께 혼선과 불편을 드린점 다시한번 사과드리면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으로 고객님을 다시 만나 뵙기를 바랍니다.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대표전화(031-790-2000)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