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체육시설문의

작성일 2022.07.12, 조회수 402
체육시설문의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내용 제공
제목 배드민턴 코트 사용에 대한 이의제기
작성자 김**
연락처 -
내용 코로나 전부터 체육관에서 종종 배드민턴을 쳐왔습니다. 어느순간부턴가 클럽은 입구쪽 일일입장객은 안쪽 3-6번만을 이용하는게 당연시 되어잇더군요. 그와중 클럽분들이 많이 오신날이면 3-6번 코트마저 이용하시면 일일 입장객의 경우 구경만 하다 가시는 분들도 본적이 잇습니다.

현재 일일입장 48명 제한이라 데스크의 답변을 받앗고, 일일입장객 코트 2면 + 어린이 청소년용 1면으로 표기 되잇으며, 각 1면당 16명이라 되잇습니다.

일일입장객의 기준 계산적으로 한게임 15-20분으로 생각한다면 16명 4팀
한게임하고 45분은 기다려야 다음 게임을 칠수 잇는 상황으로 3시간 이용기준 3게임 치고 빠져야 하는 상태입니다.

그 반면 월정기 입장객의 경우 코트도 여유가 잇을뿐더러 클럽분들이 보통 독점하다시피 치고있습니다. 이러한 클럽에선 전원 한분도 빠짐없이 월 정기이용권을 이용하고 있는지도 의문이 들고요.

또한 일일입장 마감으로 대기하는 와중에도 몇몇분들은 그냥 무시하고 결제도 없이 들어가시는 모습을 봣는데 어느샌가 게임도 치고 있으시던데요...

이러한 월정기 일일입장 전용코트를 배분함에 잇어 단순 지역구의 고정수입을 위해 월정기 코트를 늘린건지... 클럽에게 코트 사용을 원활히 하기 위함인지 의구심이 듭니다.

하남시민에게 열려잇는 체육관이라 함이면, 일일 입장전용 코트면의 수와 월정기코트의 배분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줬으면 하는 의견과 클럽의 코트 독점에 대한 제제가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조심스레 올려봅니다.
(일일입장코트에서는 최근 초중고생들도 몰리고 있는 와중에 규칙없이 치고 있어 비켜달라 말하기도 무안할 지경입니다.)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배드민턴 코트 사용에 대한 이의제기〕와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배드민턴장은 1코트 4명 1게임 원칙으로 25점(소요시간 약 15분~20분) 단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보자, 어린이 코트로 인해 과다한 인원 사용 시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방역지침에 따라 동 시간 이용가능 인원은 불가피하게 48명으로 축소 운영하도록 조치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48명 이후에는 대기 순번에 따라 이용 가능하도록 운영 중에 있습니다.

정기권의 경우 총 6면을 운영 중이며 코트 당 16명 총 96명이 사용 가능하고 현재 개인 강습 포함 252명이 정기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기권 사용자의 경우 매일 이용하는 경우가 드물어 코트가 여유 있어 보일 수는 있으나 7월 현재 정기권 배정 인원의 85% 이상이 사용 중 입니다. 정기권 코트는 특정 클럽이 독점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월정기권을 등록하신 분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 합니다.

코트 독점 등 질서문란 행위나 일반 일일입장 이용자 중 팀을 꾸려 지정코트처럼 사용하는 행위 발견 시 배드민턴장 안내데스크에 말씀하여 주시면 즉시 현장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남종합운동장·국민체육센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제2체육관 배드민턴 안내데스크(☎031-790-208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