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공민원

작성일 2018.01.17, 조회수 486
시공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부실하자로 생긴 200억 배당, 하남시 재정에 많은 보탬이 되셨습니까?
작성자 김**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시장님,

 

위례롯데캐슬 입주민 분들이 억지를 부린다고 생각하고 계십니까? 하남도시공사는 하남시가 100%지분을 갖고 있는 '시민의 기업' 입니다. 그런데 정말 '시민의 행복이 희망이 될 수 있습니까?  위례롯데캐슬 하나로만 자그마치 약 1,000억을 벌었고, 2014년과 2015년 각각 100억 총 200억이 하남시에 배당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렵게 피땀흘려 평생 모은 재산이 하남시 재정에 투입 되었습니다. 그래서 부실하자로 생긴 이익으로 하남시 재정에 많은 보탬이 되셨습니까? 

 

[출처 : 지방공기업경영정보포탈]

 

 

이렇게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가 돈잔치 하고 있었을때 롯데캐슬은 부실공사로 인해 매일 같이 어두컴컴한 승강기속에 아이와 어른들이 갇혀 위험속에서 살려달라고 울부짖고 있을때 하남시는 지금까지 뭘 하고 계셨습니까? 

 

입주민분들이 죽어나가야 그때서야 들여다 보실겁니까?정말 2년이 채 되지 않는 아파트에서 이러한 일이 하루가 멀다하고 일어 나고 있다면 시장님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지하주차장은 주차 할 곳이 없어 이웃간에 욕설과 싸움으로 매일 같이 고통 받고 있다면 시장님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롯데캐슬 주민들이 매일 같이 고통 받고 있을때 부실공사로 번 돈으로 어떻게 하셨습니까? 그 당시 하남도시공사 임,직원들은 최대 150%→200→275%까지 돈잔치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끝나지 않고 위례롯데캐슬 공사로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공사수주 대가로 뇌물 수수로 구속이 되었습니다.  

 

이제 오는 2월 15일이 되면 입주한지 만 2년이 됩니다. 그러나 아직도 하자 처리 절차 과정을 보면 우리 나라에 이런 공사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단면을 보면 사전 동의와 협의도 없이 불쑥 나타나 시방서는 온데간데 없고 뭘 하고 가는지 누가 알아 차릴세라 도깨비 처럼 사라지는 그런 행태는 더 이상 하남시에서는 일어 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에 오셔서 눈으로 확인하시면 다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하자 처리에 대한 이행 약속을 강력히 촉구드립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하남도시공사가 시행한 위례 에코앤롯데캐슬 아파트 하자처리에 있어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주요하자처리 부분에 대하여 공사(시공사 및 협력업체 등 포함)에서는 관리주체와 사전 협의를 강화토록 하겠으며, 하자보수 진행에 있어서도 입주자분들의 불편사항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현장 확인 등을 실시토록 하겠음을 약속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사를 내방하시거나 전화(031-790-9537 또는 031-790-9555) 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상 고객님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