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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별 서비스 기준 및 내용

  • 1. 사업계획 및 보상
    • 환경친화적 개발을 위하여 대상 예정지역 현황을 최대한 고려, 특성화된 토지이용 계획을 수립하고 친환경적인 택지개발을 하겠습니다.
    •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하여 각종 영향평가는 법적 기준과 절차를 준수하여 실시하겠습니다.
    • 도시기반시설과 공공시설을 적정하게 배치하여 시민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겠습니다.
    • 사업 승인된 개발계획의 시민접근성 향상을 위하여 개발계획의 주요내용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상시 열람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상 및 계약방법 안내는 고객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여 개별 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여 계약하기 어려운 고객님을 위해 요청하신 분에 한하여 3일 이내에 고객님 계신 곳까지 출장하여 계약을 체결 하겠습니다.
    • 부동산 및 동산 등의 보상가격의 산정은 신뢰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2개 이상의 감정평가법인을 선정 · 의뢰하여 산술평균치를 기준으로 하며, 보상금 산정 자료는 수시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토지 등의 제공으로 인하여 기존 생활근거를 상실하게 되는 이주 대상자에 대해서는 신속한 이주대책 수립 등을 통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안정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토지 등 소유자께서 보상금액에 이의가 있어 협의가 불성립될 경우 빠른 시간 내에 관할 토지수용위원회에 재결을 신청하여 즉시 보상처리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2. 설계 및 시공
    • 쾌적한 주거단지 조성을 위하여 주거환경의 개선과 단지의 안전성, 편리성, 공익성을 고려하여 친환경적인 계획 및 설계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건설공사에 사용할 자재는 관계 시방서 등에 의한 품질기준에 적합한 우수한 자재를 사용, 양질의 시공이 이루어지도록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시공확인제도(각 공정단계별), 현장품질 점검 및 책임감리점검 등을 통해 시공에서부터 준공 시점까지 지속적인 확인·점검으로 품질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부실공사로 인한 구조적 문제발생 즉시 정밀안전 진단을 실시하여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겠으며, 입주자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먼지, 교통방해 등 인근시민께서 생활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사현장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3. 분 양
    • 다양한 분양정보 제공을 위하여 주택, 상가, 용지 등의 입주자 모집공고를 일간신문 또는 공사 홈페이지 등 1곳 이상 게재하여 고객이 분양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분양 계약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위하여 공사 진행현황 및 분양대금 납부안내, 자주 묻는 질문(FAQ) 등의 계약자 안내문을 공사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급절차 간소화를 위하여 분양신청 및 계약시 구비서류 등 공급절차 및 제도가 현실에 맞지 않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 4. 임 대
    • 임차인들이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고객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임차인들과의 다각적인 대화창구(홈페이지, 고객의 소리함, 임차인대표간담회)를 통하여 고객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겠습니다.
    • 고객들이 임대관련 안내를 전자메일로 요청할 경우 7일 이내에 신속히 답변 드리겠으며 방문 또는 전화상담시에도 친절하고 명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들에게 친절교육을 매년 1회 이상 실시하여 고객에 대한 친절을 생활화하겠습니다.
    • 임대아파트의 불법적인 전매 및 전대를 근절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홍보활동과 단속을 실시하겠으며 불법행위 적발 시 즉시 퇴거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재계약시 임차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현실에 맞지 않는 제도 및 불필요한 서류조건 등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임대기간 동안 발생한 하자보수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5. 입주 및 관리
    • 입주 전 사전점검을 위하여 입주예정 고객께서 입주 30일 전까지 직접 방문하여 사전 점검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점검결과 도출된 하자는 입주개시 전일까지 보수·완료 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입주 안내문 발송은 입주예정자가 입주 잔금납부 등 이사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입주개시 1개월 전에 입주 안내문을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 신속한 하자처리를 위해 입주 후 발생한 하자에 대하여는 관리사무소 또는 하자보수 의무자로 하여금 지정된 기일 내에 보수하도록 하겠으며, 특히 긴급을 요하는 하자는 보수절차와 관계없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의 귀책사유로 입주가 지연될 경우 지연기간에 대한 지체상금을 분양 잔금에서 공제해 드리겠습니다.
    • 입주 불편사항에 대한 체계적 관리를 위해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입주자 불편신고게시판을 운영하여 신속 하고 체계적인 하자보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입주자 의견수렴의 창구(간담회 및 고객 불편함 비치)를 마련하여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6. 종합운동장 / 국민체육센터
    • 시설 주변을 항상 깨끗이 하고 청결하게 유지 하겠습니다.
    • 전 직원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수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고객과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수영장의 깨끗한 수질 관리 및 위생관리를 위하여 관계기관에 수질 검사(분기 1회 이상)를 의뢰하여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로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 체육센터 이용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주 정기 휴관일에 시설물 점검을 실시하여 쾌적한 공간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시민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정신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체육센터 내에 유실물 보관대를 설치하여 잃어버린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초등학생 방학기간 중 체력단련 프로그램을 1종 이상 개설 운영하여 초등학생 심신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
    • 하루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이용고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정기적으로 탈의실, 화장실, 샤워실 등에 대한 소독, 살균, 방역 등을 실시하겠습니다.
    • 회원등록의 부조리 예방과 신속한 처리를 위해 안내데스크, 로비 등에 프로그램 내용 및 수강료를 게시하고 등록절차를 간소화하여 즉시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위험 요소를 제거 하고 운영 장비의 100% 가동 상태를 항시 유지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최상의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고객의 불편 사항을 항상 귀담아 들어 신속하게 조치하고, 시정을 요구한 사항에 대한 진행 상황은 고객이 궁금하지 않게 신속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7. 마루공원
    • 마루공원 전직원은 모든 민원을 유족과 참배객의 입장에서 수렴하여 법과 규정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밝은 얼굴, 공손한 말씨, 예의바른 자세로 유족과 참배객을 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유족과 참배객의 고충을 내 일처럼 생각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민원을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접수시 ONE-STOP으로 민원을 처리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마루공원 장례식장 및 봉안당의 정리정돈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마루공원 장례식장 및 봉안당을 이용하시는 유족 및 참배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례식과 봉안식은 고인에 대한 정중한 의식절차를 갖추어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하겠습니다.
    • 마루공원은 하남시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추모시설이므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배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열린 하남시 마루공원을 구현하고자 유족 및 참배객, 인근지역 주민들을 위해 장례문화행사를 꾸준히 펴 나가겠습니다.
    • 마루공원의 환경, 지속적인 조경보완 관리, 각종 시설을 계획적이고 철저하게 관리하여 하남시민의 사랑받는 성역, 쾌적한 공원으로 가꾸어 가겠습니다.
    • 마루공원 환경상태를 수시로 확인 점검하여 항상 쾌적하고 청결한 추모공원으로 유지하기 위해 전 직원이 순찰을 통해 관리하겠습니다.
    • 안장자의 기록, 정정사항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 점검하여 봉안당 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8. 공영주차장 / 거주자우선주차장
    • 쾌적한 주차환경
      • 단정한 복장으로 명찰을 패용하고, 근무자 실명제를 실시하여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운영 개시 30분전 주차장 주변 환경을 정비하여 고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안전주차
      • 고객께서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비상시에 대비하여 잘 보이는 곳에 소화기를 비치하겠으며, 주차장 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수시 순찰을 실시하겠습니다.
    • 영수증 교부
      • 주차요금 징수 시 받은 요금을 복창하여 금전착오를 방지하고, 영수증을 반드시 교부하겠습니다.
    • 요금고지 안내
      • 고객의 주차장 이용시 친절하고 부드러운 언행으로 주차요금 및 이용방법을 안내 하겠으며, 주차요금 수납시 시간을 정확히 계산하여 요금을 수납하고, 미납요금 발생시는 근거를 명확히 기록하여 선의의 피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방치차량 처리
      • 공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내 7일 이상 차량을 무단 방치시 유·무선 연락을 통한 확인 후 차량인수 통보를 내용증명으로 발송하고, 특별한 사유 없이 차량 미인수 시에는 시 관련부서로 통보하여 방치차량 처리절차에 의거 조치하여 주차장 이용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정보 제공
      • 고객께서 주차장 관리 운영과 관련하여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현황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고객의 알 권리가 충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신고센터 운영
      • 공영주차장 내에 고객신고함을 설치하여 민원사항을 현장에서 접수받아 처리하고, 최소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주신 소중한 건의사항은 수렴하여 운영개선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영주차장 불편신고센터 : ☎ 031)790-9581~2 / 인터넷 www.huic.co.kr
    • 모든 고객은 공영주차장 운영에 관한 감시자 또는 참여자로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 및 처리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고객은 안전하고 편리한 쾌적한 공영주차장 운영을 위하여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영수증 꼭 받기
      • 주차장 내에서의 안전주차
      • 주차장 방치차량 처리 협조
      • 쓰레기 투기 금지
    • 친절하고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실 때는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칭찬해 주시고, 인터넷이나 유·무선 연락을 통해 추천하고 격려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9. 서비스평가 및 사후관리
    • 서비스 이행기준의 이행실태를 분기 1회 이상 점검하여 고객 불만족 분야에 대해서는 바로잡아 나가겠으며, 점검결과 및 개선사항은 모든 고객 및 직원이 알 수 있도록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겠습니다.
    • 이행실태조사 결과는 내부평가에 반영하여 부서별 고객만족평가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겠습니다.
    • 고객만족경영의 지속적인 실천을 위하여 연 1회 고객만족 우수사원을 선정, 포상하여 고객만족경영의 지속적인 실천을 도모하겠습니다.
    • 고객중심의 헌장으로 운영하고자 헌장내용을 공사 홈페이지에 상시 공개하고 점검결과 및 개선사항을 포함한 모든 내용을 공표하여 고객중심의 경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고객중심의 헌장이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고객 아이디어 코너”를 운영하여 불친절 사례 및 건의사항, 모범사례에 대해 접수하여 주시면 직원평가에 반영하겠습니다.
  • 10. 시정
    • 고객의 민원에 대하여 부당하게 접수 처리를 지연하거나 회피 또는 거부하는 경우 감사부서(031-790-9533)에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조사 후 요구사항에 대한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직원의 업무처리과정 중에서 다음과 같은 불만족 사례가 발생한 경우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의 명백한 잘못으로 고객이 2번 이상 직접 방문하였을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민원서류, 업무협조 요청 등을 접수한 후 중간 연락도 없이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은 경우
  • 11. 고객에 대한 협조사항
    • 불만 및 불편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건의 등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건의해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공사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을 제출하실 경우에는 실명으로 성명,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라며 익명, 가명 등으로 인한 민원은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실명으로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행위이므로 깨끗한 풍토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타의 모범이 되고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을 적극 추천해 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12.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고객참여와 의견제시-서비스명,담당부서,전화번호에대한 테이블 입니다.
    서 비 스 명 담 당 부 서 전 화 번 호
    고객서비스 총괄 기획예산팀 031-790-9544
    홈페이지관리 인재관리팀 031-790-9558
    보상, 분양, 임대
    입주관리
    개발기획팀 031-790-9571
    하남종합체육관
    국민체육센터
    생활레저팀 031-790-2020
    마루공원 지역복지팀 031-795-2222
    벤처센터 도시미래팀 031-794-1773
    공영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구역
    지역복지팀 031-791-9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