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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신장에코타운 입주자

신장에코타운 입주자 - 구분, 추진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주택관리업무
인지도

상옥방문 및
공사 홈페이지
인지도

  • 공사 홓보물 제작ㆍ배포(안)
  • 공사홈페이지에 주택관리 업무 홍보
  • 아파트 내 공사 홈페이지 홍보
  • 아파트 임대료 고지서에 공사 홈페이지 주소 기재
  • 홈페이지 및 고객 소리함, 오프라인(전화, FAX 등) 등을 활용 홍보 강화
  • 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주택관리업무 홍보 강화
    (자료 수집 및 타공사 현황)
  • 아파트내(게시판 및 엘리베이터내)에 공사 관리사항 및 중점사항 게재
  • 임대아파트 ‘임차권’에 대한 알림사항 게재('06.10.19)
  • '07년 임대료 고지서부터 공사
  • 홈페이지(www.huic.co.kr) 기재
구비서류의
간편성
  • 분양 신청 서류에 간편화 추진
  • 공사 홈페이지를 통한 지속적인 홍보
  • ‘07년도 임대아파트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갱신계약에 따른 서류
  • 임대차계약서, 인감증명서, 신분증 및 도장 : 서류의 간소화
  • 최소한의 서류 제출(관련 법규내) 요청
정보 습득의
용이성
  • 임대관련 정보 게재
    (공사 홈페이지)
  • 공사 홍보물 제작ㆍ배포(안)
  • 공사홈페이지(분양 및 임대관련 정보 게재) 및 관리 아파트(자체 홍보물 제작)내에 홍보물 게재 예정
  • 공사 홍보물 제작ㆍ배포(제안) 요구
하자보수의
신속성
  • NO-STOP 시스템 운영(공사)
  • 시공사와의 긴밀한 업무 체계 유지
  • 월별 하자보수 계획서 수립
  • 하자접수부터 조치까지 no-stop처리
    (경기남부고객지원센터 운영)
  • 원별 하자보수계획서를 수립하여 일정별ㆍ세대별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
하자보수 진행 및
결과 만족도
  • 신속하고 친절한 고객 대응 실시
  • 책임 시공 실시(실명제)
  • 하자처리 후 철저한 마감
  • 하자보수요원들에 대한 고객대응 교육실시(친절 교육 등)
  • 실명제를 통한 책임시공 부여(작업자 : 완료확인서 서명 등)
  • 고객(입주자)의 접근성 및 편의성ㆍ원활한 하자보수를 위해 에코타운 내 고객지원센터를 연장 운영함
    ('05. 8. 에코타운 하자보수 요원 상주장소 제공)
  • 홈페이지 및 고객 소리함, 오프라인(전화ㆍFAX 등) 등을 활용하여 접수경로의 다양화 추구
조경 및 녹지
공간
  • 고사목의 신속한 교체
  • 추가 식재 예정
  • 식재시기에 맞춰 고사목 제거 및 식재
  • 수목 추가 식재 예정('07년도 식재시기)
아파트 관리
업무
  • 지속적인 관리실시
  • 깨끗한 아파트 추구
  • 하자처리 후 철저한 마감
  • '06년도 임대아파트 환경개선 및 유지보수 추진계획 수립('06. 08)
  • 에코타운 공공임대(5년)아파트 관리업무 위ㆍ수탁 업체 선정 및 계약('06. 01.)
주변 환경 및
시설의 쾌적성
  • 시설물 추가설치
  • 의견 수렴 및 반영
  • 중점사항 홍보물 제작 및 게재
  • 파고라 지붕 교체 및 자전거 보관대 추가 설치, 잔디보호휀스 설치 등
  • 층간소음에 따른 홍보물 게재(층간소음에 대한 신문 스크랩 등)
업무처리 신속정
  • 업무담당자전문성 제고(교육실시)
  • 업무 숙지(매뉴얼 작성)
  • 전문기관의 교육을 통한 지식습득 및 전문성 제고 노력
  • 업무 매뉴얼 작성 및 숙지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 제공
  • 갱신계약 체결 시 임대아파트내에서 일괄 처리하므로서 고객의 계약체결 시간 단축 및 편의제공
직원들의 친절성
  • 고객관련 친절교육 실시
  • 친절교육 실시현황
    직원들의 친절성을 위하여 친절교육현황의 일시와 교육내용,강사의 정보 제공
    일 시 교 육 내 용 강 사
    2006.6.16 전화응대 친절 교육 경영혁신팀
    송민주
    2006.7.14 성희롱 고충상담원 교육 경영지원팀
    한상현
    2006.8.18 민원인 방문시 기본예절 교육 경영지원팀
    윤성춘
    2006.9.21 고객서비스 헌장 실천 교육 사업지원팀
    박태준
    2006.10.24 직장 내 상사와 동료간의 에티켓 재무관리팀
    양승조
    2006.11.10 고객서비스 이행 기준 주차장사업팀
    남재우
    2006.12.4 HCDC 직원 행동규범 경영지원팀
    전명춘
    2006.12.15 주차장 관리요원 친절 교육 공공사업본부장
    조한탁
    2006.12.21 성희롱 예방 교육 한국여성민우회
    교육위원송미덕
문제해결
수용도
  • 임차인대표회의와의 간담회
  • 고객과의 대화 창구 마련
  • 임차인대표회의와의 간담회 실시(요구 사항 및 의견 수렴)
  • 관리사무소에 "고객의 소리함"설치 및 공사 홈페이지(민원게시판)를 통한 고객의 의견 수렴 및 반영

풍산 에코타운 예정 입주자

풍산 에코타운 예정 입주자 - 구분, 추진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단지의 환경성
  • 환경친화적 재료 사용
  • 쾌적한 환경 조성
  • 자연환경 훼손의 최소화를 위한 시공
  • 환경친화적 재료사용 : 투수성 포장, 목재시설 도입
  • 쾌적한 환경조성(물공급)
    • 생태수로, 투수성 포장재를 사용, 우수활용 및 지하수 확보
  • 에너지 절약
    • 옥상녹화, 벽면녹화를 도입하여 에너지 절감 도모
  • 초록공원으로 가득한 친환경 단지 구성
    • 바람길 확보, 경사로가 없는 무장애 단지, 보차분리 동선계획, 절곡형 배치로 일조 및 조망권 확보, 지상에 차를 최소화한 쾌적단지, 친환경 건축물 예비인증 획득 등
단지의 안정성
  • 구조물의 안정성
  • 내진, 내풍구조 시스템 적용
  • 노약자 거주에 불편이 없는 무장애 공간화 설계
  • 지진ㆍ풍하중을 모두 고려하여 구조안정성 확보
  • 이용자의 안전을 고려한 시설계획
    • 안정성을 검증받은 시설물 설치 및 안전거리 확보
    • 어린이의 안전을 고려한 포장 재료의 적용
    • 단지내 무장애 공간화 계획
분양가격의 적정성
  • 분양가격의 적정성 고객 이해 노력 필요
  • 풍한 택지개발지구 내 타업체 분양가격 비교검토 고객 이해 노력 필요
  • 풍산택지개발 지구내 타사 공급사례 분석 및 입주자 설명
    • 동부 센트레빌, 제일 풍경채, 삼부르네상스 등 분양가격 분석하여 입주민에게 적정 분양가격에 대한 이해
발코니 확장, 옵션 품목 및 가격책정의 적정성
  • 가격 산정 경위 고객 이해 노력 필요
  • 옵션 및 발코니 확장 공급 계약 변경기회 제공 필요
  • 옵션 및 발코니확장 비용 산정 경위 입주자 설명
    • 발코니 확장 옵션 금액은 물가정보지 및 업체대비 견적을 통해 산정된 금액에 확장시 시공되지 않는 부분에 대한 관련 공사비를 제외하여 산정된 금액이며,
    • 단열성 및 기밀성이 검증된 고사양의 창호가 설치될 계획이고 또한 이 확장비용에는 확장시 추가적으로 설치되는 가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을 입주자들에게 설명
  • 옵션 및 발코니 확장 공급 변경계약 시행
    • 옵션 및 발코니 확장 변경계약 기간(26일간)을 주어 입주민 편의 제공 및 고객만족에 기여
    • 변경기간 내 계약 취소 시 위약금 부과하지 않음
입주자의 요구
적극 수렴
  • 입주자 의견 적극 반영에 따른 시행 노력 필요
  • 입주자 의견 반영 및 거주성능 향상을 위한 설계 개선 실적
    • 명예감독관 활동 시 요구사항 수렴
      1. ① 엘리베이터 운행 속도 조정 : 60m/m → 90m/m
        → 거주자 사용편의성 개선
      2. ② 지하주차장 주동 출입문 변경 : 방화문 → 강화유리문
        → 지하층 출입구의 개방감 확보 및 사용편의성 증대
    • 홈페이지 민원 요구사항 수렴
      1. ① 33E-type 보일러실 창호 추가 설치
        → 확장시 보일러실 채광 및 환기성능 증대
      2. ② 33B-type 주방발코니 일부 벽체 변경
        → 발코니 확장시 불필요한 돌출벽 제거로 공간 활용성 증대, 향후 확장시 입주민 취향에 따른 다양한 공간 활용 가능
고객만족 노력
  • 직원 친절교육 실시
  • 고객지원센터 현장 직원의 친절교육 강화
    • 1년 2회 이상 자체교육 실시
  • 현장직원의 친절 교육 실시
    • 전문기관의 교육을 통한 지식 습득 및 전문성 제고
추후 분양 시 추천 의향
  • 공사 사업내용 및 고품질의 아파트 건설 이미지 홍보 노력 필요
  • 리플렛 등 홍보물 제작 홍보활동
    • 공공기관, 단지 내 상가, 재래시장, 검단산, 부동산 등 홍보 활동
홈페이지내 사업 및 분양 정보 내용
  • 입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보 제공 노력
  • 공사 홈페이지 내 하남풍산 에코타운 전용 공간 마련 수시 정보 업데이트 노력
  • 분양정보 제공
    • 아파트 공급유형 및 신청자격, 청약관령 저축 등 정보 제공
  • 공사 홈페이지 내 「하남 풍산 에코타운」 정보공간 마련
    • 공사진행 현황, 계약자안내문, 명예감독관 신청 등
분양업무 처리 시 고객의사 정확한 처리
  • 분양관련 입주자들이 혼동하기 쉬운 내용들을 파악, 사전에 자료를 준비하는 노력 필요
  • 분양관련 자료 매뉴얼화
  • 사례모음집 구성
  • 전화상담 친절성
  • 방문상담 친절성
  •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경영혁신팀) 및 민원인 방문시 기본예절 교육(경영지원팀) 등 실시
  • 모델하우스 운영시 도우미 및 텔레마케터(TM) 등 투입인원 주기적인 친절교육 실시
  • 전화응대 친절교육 실시(경영혁신팀) 및 민원인 방문시 기본 예절 교육(경영지원팀) 등 실시
  • 모델하우스 운영시 도우미 및 텔레마케터(TM) 등 투입 인원 주기적인 친적교육 실시
에코타운 주변의 편의 시설 및 공공 시설
  • 택지개발지구 내 및 에코타운 단지 내 주민 편의시설 및 공공시설 필요
  • 택지개발지구 내
    • 초등학교(2개), 중학교(1개), 고등학교(1개) 신설 (예정)
    • 상업지역 내 이마트 입점(예정)
    • 하남 문화예술회관 및 시립도서관 건립(예정)
  • 에코타운 단지 내
    • B-5BL : 휘트니스센터, 주민복지관, 근린생활시설 등
    • C-1BL : 휘트니스센터, 보육시설, 주민복지관, 근린 생활시설 등
교통의 편리성
  • 서울~하남 및 단지 내 경유 교통수단 확충 필요
  • 간선급행버스(BRT) 시범사업(2006~2008)
    • 하남 산곡2교 ~ 하남시청 ~ 풍산지구 ~ 천호 ~ 군자역(14.8㎞)
  • 시도 181호선(2008년) : 상일나들목 ~ 미사리
  • 신풍로 확장(2008년) : 시도 176호선 ~ 신장초교
  • 국도 43호선 접속(2008년) : 덕풍파출소 ~사업지
투자가치
  •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 노력 강화
  • 국민주택 분양권 공사 우선매입 노력
  • 하남풍산 에코타운 분양권 우선매입 및 재공급(전매) 기준안 마련
    • 국민주택 전매 불가피 사유 발생시 전매동의 하지 않고, 우리 공사에서 우선매입 시행

주차장 이용고객

주차장 이용고객 - 구분, 추진계획,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환경정비
  • 주차장별 환경정비 실시
  • 거주자우선주차장 쓰레기 투기장소 시설 정비
  • 덕풍공원공영주차장 대청소 실시
    • 기간 : 10. 20. ~10. 25.(5일간)
    • 소요예산 : 1,850천원
  • 거주자우선주차장 쓰레기 투기장소 정비
    • 내용 : 주차구획과 차단물 설치, 쓰레기 수집함 별도 설치
    • 효과 : 주차편의 확보, 주변 환경정비 효과
시설개선
  • 이용편의성을 고려한 시설정비
  • 신장공영주차장 시설 정비
    • 내용 : 출입구 인도 확보, 차량통로 변경
    • 효과 : 안전사고 예방 및 운전 편의성 증대
  • 노상주차장 적사함 설치
    • 위치 : 검단산 노상주차장 3개소
    • 효과 : 동절기 적설시 미끄럼 안전사고 방지
서비스 개선
  • 고객편의 위주의 서비스 실시
  • 신장공영주차장 주차할인권 판매
    • 대상 : 주차장 인근 상가
    • 내용 : 1시간 주차 할인권(800원권) 구입하여 고객에게 제공(정상요금 1700원)
    • 실적 : 11,969매 9,575,200원 판매
    • 효과 :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 문자안내서비스 실시
    • 시기 : '06. 6월 ~
    • 대상 : 주차장 정기권 이용고객
    • 내용 : 매월 계약기간 만료 10일 전 휴대폰 안내문자 발송
    • 효과 : 고객밀착서비스 구현
  • 현금영수증 발급 서비스 실시
    • 시기 : '06. 6월 ~
    • 대상 : 5,000원 이상 요금납부 고객 중 신청자
    • 실적 : 94건
    • 효과 : 고객에게 소득공제 혜택 제공

종합운동장 및 국민체육센터

종합운동장 및 국민체육센터-구분, 추진계획, 추진실적에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이용 편리성
  • 시설이용 개선
  • 체육센터 1층 여자탈의실 샤워장 수전 증설 (18개→30개)
  • 수영장 관망대 확장
  • 체육센터 2층 선수대기실 칸막이 설치, 탈의실 분리
  • 분실물 보관함 설치
  • 휴게실 고객용 PC 설치 (1대)
  • 셔틀버스 증편 (3대→4대)
  • 수영장 바닥 청소기 추가 구입 (1대→2대)
  • 전문적 시설관리
  • 안전관리자 법정교육 수료
    • 방화관리자 교육 (9/10)
    • 보일러 안전교육 (4/25)
  • 체육센터 2층 개별 냉난방기 설치로 에너지 절감
고객지원체계
  • 민원 처리방법 개선
  • 홈페이지 개설 및 ‘고객의 소리’를 통한 민원 접수 실시
  • 고객서비스 강화
  • 서비스교육 강화
    • 직원 대상 자체 서비스교육 실시 4회
    • 외부 전문강사 초빙 서비스교육 실시 1회
  • 회원 개인별 문자서비스를 통한 각종 이용안내 문자 발송

마루공원

마루공원 - 구분, 추친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고객지원체계
  • 시설 인지도와 홍보활동 강화
  • 지역 유선방송 홍보 광고 실시(‘08.03월~04월)
  • 대중교통수단(버스) 홍보 실시(‘08년02월~04월)
  • 현수막 제작 및 홍보 실시
  • 안내용 리플렛 제작 및 관내 유관기관 배포
  • 편리한 서비스 제공
  • 장례식장 운영프로그램 구축
  • 장례식장 빈소 안내 전광판 설치
  • 마루공원 운영위원회 실시(3회)
  • 주차장 무료 운영
  • 고객전용 휴게실 설치
  • 자체상담실 운영 및 무료 상담 실시
시설물 관리
  • 철저한 유지관리
  • 전기설비 안전점검 실시 : 매월 2회
  • 소방설비 안전점검 실시 : 매월 1회
  • 승강기안전검검 실시 : 매월 1회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구분,추진계획,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공사만족도
  • 고객서비스 교육 실시
  • 시설물 정비
  •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연 2회)
  • SMS 및 전자우편 발송 (연 4회)
  • 공영주차장 대청소 실시 (11월)
  • 현수막(홍보) 게시 (연2회)

거주자우선주차장

거주자우선주차장- 구분, 추친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고객지원체계
  • 고객편의 서비스 제공
  • 환경 정비
  • 친절서비스 교육 실시 (연 2회)
  • SMS 및 전자우편 발송 (연 4회)
  • 거주자우선주차 구획선 청소 실시 (매월)
  • 노후 된 구획선 도색작업 실시 (11월)

일반시민

일반시민- 구분, 추친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공사 이미지
  • 업무 처리절차 및 제도 개선
  • 공사 홍보 강화 및 이미지 제고

[기관 전체 차원]

  • 공사 이미지 쇄신을 위한 공사 CI 및 BI 개발 추진
  • 직무별 업무처리 매뉴얼 수정·보완
  • 기업 홍보영상물 제작 배부 등 대내외 홍보활동 강화

[마루공원]

  • 공사 홈페이지 내 홍보 콘텐츠 추가(시설안내, 이용안내 등)
  • 지역 유선방송 광고 실시(‘08. 3. ~ ’08. 4.)
  • 대중교통수단(버스) 이용 광고(‘08. 2. ~ ’08. 4.)
  • 현수막 홍보 및 안내용 리플렛 제작 관내 유관기관 배포
  • 자체 상담실 운영 및 무료 장례상담 실시

[국민체육센터]

  • 체계적 홍보활동 강화(각종 홍보물 제작, 기업체 대상 대관홍보물 발송, 이용안내 LED 광고판 설치)
  • 각종 지역축제에 대한 유치 및 지원(하남시민 대화합 행사, 2008 하남이성문화 축제, 시민의날 행사 등 지원)

[공영주차장 및 거주자 우선 주차장]

  • 공사 홈페이지 및 리플렛 등을 통한 홍보활동 강화
  • 거주자 우선주차 재등록 안내, 전자우편, 문자안내 서비스 (SMS) 시행
  • 거주자 우선주차 구역 내 불법주차관련 홍보물 배부

이동도서관 이용고객

이동도서관 이용고객 - 구분, 추친계획, 추진실적에 대한 테이블입니다.
구 분 추 진 계 획 추 진 실 적
도서관련
만족도
  • 아동도서의 다양성 제고
  •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복본 2권 구입
  • 이용자 희망도서 수렴
  • 도서의 다양성 확보 및 신간도서 제공
  • 아동도서의 구립량 확대 - 주제별 구입
  • 베스트셀러, 추천도서 복본 2권 구입 완료
  • 희망도서대장 활용하여 이용자 의견 수렴
    • 주 1회 신간도서 보급
이용편리성
만족도
  • 이용현황 검토 후 시간조절과 순회지역의 재조정으로 고객의 욕구 충족
  • 홍보강화
    • 순회 일정
    • 대리 반납 가능
  • 프로그램 개선
    • 타지역에서 대출과 반납 가능
  • 인터넷을 통한 대출기간 연장 검토
  • 가족회원의 가입 유도로 다수의 책 대출 가능
  • 순회지역 및 시간 재조정 완료
  • 순회문고 및 작은 문고 운영
    • 덕풍동어린이공원주차장에 도서 기증
    • 각급 초등학교 도서 기증
  • 홍보강화
    • 순회 일정표 작성 배포
  • 프로그램 개선 완료
    • 타지역에서 대출과 반납 가능토록 개선
  • 도서대출 연장제 실시 - 53명 74책 연장
  • 도서 예약제 실시 - 118명 143책 예약 대출
  • 기증도서 1:1 교환코너 신설
고객응대
만족도
  • 다양한 마케팅 강화
  • 자원봉사자 활용 방안 강구
  • 직원 친절 교육 지속 실시
  • 크리스마스 주간 차량 이벤트 실시
    • 기간 : 2006년 12월
    • 실적 : 직원 싼다복장 도서 대출 서비스
    • 홍보 : 경동케이블TV 방영
  • 추천도서 선정 및 홍보
    • 기간 : 2006년 1월 ~ 12월
    • 대상 : 신장동등 23개소 부착
    • 실적 : 총 96책(아동도서 48책, 성인도서 48책)
  • 자원봉사자 지원 강화
  • 직원 친절 교육 실시 완료
    • 전직원 대상 교육 참석(총 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