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공민원

작성일 2015.11.02, 조회수 371
시공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위례 롯데캐슬 단종 아미텍스 천정 마감 개선 촉구합니다.
작성자 김**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2016. 02 준공예정인 새아파트에 2015년 11월에 단종 예정인 아미텍스로 공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재건축까지 40년은 걸립니다.  40년을 내다보고 짓지 못해도 최소 10년 20년은 생각하고 지어야 합니다.

 

빌라 건축하는 사람들도 다음달 단조예정인 자재로 집을 짓지는 않을 것입니다. 헌데, 하남도시공사는 천정마감재중에 제일 싸구려로, 공장이나 옛날 학교 천정에나 사용하던 마감재로 위례신도시의 아파트를 건설 중이며, 단종예정도 모르다가 입주민들이 알려주어 알았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단종 후  as는 알아서 한다고, 대책강구한다고 합니다. as기간은 2년입니다.
그러면, 2년 후에 저희 아파트 천장은 어떻게 해야합니까?
 
상식선에서 생각해보세요.
단종예정 자재는 단독주택짓는 개인사업자들도 안씁니다. 
쓰면안된다고 네이버 블로그에 뜨던데요?
어찌 하남도시공사는 그걸 모릅니까?
주민이 알려줘도 확인하는데만 일주일이 걸렸습니다.
심지어 지금 라잇 나우 단종안되서 괜찮답니다.
입주민을 개호구취급하는게 아님 이게 답변입니까?
그리고 끝까지 그걸로 시공하겠다고 합니다.
 
이윤추구만을 목표로하는 민간기업도 이정도의 무책임을 보이지 않습니다.
다음달에 단종되는 자재로 아파트를 짓고 있는 하남도시공사.. 잘못이 없는 것입니까?
이렇게 본노하는 입주민들이 유별나고 이상한 것일까요?
어느것이 옳고 그름인지, 법에 앞서 상식에 기초해 살아가는 것이 사람입니다.
상식을 기준하여 법이 만들어집니다.
그런데, 그들의 주장은 한결같습니다.
우리는 도면대로 법대로했다. 
그들이 말하는 도면 lh에서 주어온 말도 안되는 도면입니다. 
(조사 부탁드립니다.)
하자 많은 도면 가져다가 하자투성이로 지어놓고서는 우리는 잘못한게 없다는 이런 말도안되는 주장을 하는 하도공이 옳은 것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힘없고 억울한 입주민들의 이야기를 들어주십시요.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들어주십시오.
우리는 40년을 보고 지은 튼튼하고 안정된 가치있는 집을 원하며, 그럴 권리가 있습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엘리베이터홀 천정마감재와 관련하여 소방법 기준에 의거 전 세대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야 함에 따라 공용부위인 엘리베이터홀내 천정에 소방배관이 설치되며 이에 따라 천정은 치장석고시멘트판 마감으로 설계되어 현재 공사가 진행중에 있는 사항으로써 제반여건상 마감재의 변경은 불가하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적으로 공용홀 천정은 다음과 같이 설계되어 있으며 지하층의 경우 품질 및 유지관리성 등을 개선하기 위해 알루미늄 천정판으로 변경하여 시공되고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준층 엘리베이터 홀 : 치장석고시멘트판
- 지상진입층(1층 or PIT층) 진입 홀 : SMC 천정판
- 지상진입층(1층 or PIT층) 엘리베이터 홀 : 석고보드 + 고급형다채무늬도료
- 지하1층, 지하2층 엘리베이터 홀 : (당초)석고보드+고급형다채무늬도료 → (변경)알루미늄천정판
- 지하1층, 지하2층 진입통로 : (당초)석고보드+고급형다채무늬도료 → (변경)알루미늄천정판

위례 에코앤롯데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