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일반민원

작성일 2021.08.26, 조회수 1293
일반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H2프로젝트 사업자선정 취소하라!! 주복 49층 당신집 앞에 세워라
작성자 김**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huic 하남도시공사 - Hanam Urdan Innovation Corporation
로그아웃 사이트맵
주메뉴 열기
검색영역 열기
일반민원

내용하남시민들이 H2프로젝트 진행과정에 심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 사건의 본질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필수시설(종합병원, 어린이 체험시설)과 권장시설(호텔, 컨벤션 시설)이 주축이 아닌, 수익시설(주거시설)이 주축이 된 롯데의 사업계획서

2. 평가자의 주관이 크게 작용할 수 있는 평가점수 할당(정량 15%, 정성 85%)

전체 사업면적 16만 2천 평방미터 중 66%에 해당하는 10만 6천 평방미터가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애초 H2 프로젝트는 '종합병원, 어린이 체험시설, 호텔, 컨벤션 등 하남시의 부족한 인프라 시설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친환경 힐링 문화복합단지를 조성하여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공모지침서 발췌)

공모지침서에도 명시되어 있듯이, 이 사업의 목적은 부족한 인프라 시설 확충입니다.

하지만 8/17자 뉴시스의 하남도시공사 관계자 인터뷰를 보니, "H2프로젝트가 의료시설만 유치하는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실현 가능성도 봐야 하고 여러 가지 복합적인 개발 계획을 판단해야 한다”라고 답변하셨더군요.

누가 의료시설만 유치하는 사업이랬습니까? 의료시설 등 인프라 시설이 주축이 된 사업이라고 했죠. 지금 시민들이 비판하는 내용의 본질은 병원 등 인프라 시설이 부가시설로,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이 주축인 것처럼 보이는 롯데의 사업계획서입니다.

또한, 나머지 대표적 두 컨소시엄인 경희대병원-한화건설, 차병원-대림건설 컨소시엄은 실현가능성이 롯데컨소에 비해서 떨어졌다는 말인데, 그걸 판단하는 기준은 왜 정성 85% 으로 정하셨나요? 정량적인 지표로 판단하고 결과를 공개했으면 하남시민들이 지금보다는 덜 반발했을텐데요

무엇보다, 하남도시공사가 말하고 있는 실현가능성이란, 정확히 어떤 의미입니까

점수표랑 심사위원 서명본만 게재하면 공정한겁니까? 시민들이 언제 심사위원 서명이 위조됐다고 했나요?

감사원 감사청구, 권익위 국민신문고 등 하남시민들은 현 상황을 좌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 하남도시공사를 찾아주신데 감사드리며 문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본 사업은 개발제한구역 해제 예정지에 민관합동개발사업 방식의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려는 사항으로 GB해제 및 도시개발사업 추진과 SPC구성에 필요한 분야를 중점으로 타 공모사례에 준하여 평가위원을 구성하였습니다.
‣ 평가분야 및 배점기준을 포함한 공모지침서는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작성하였으며, 주관평가(비계량) 비율은 최근 타 지역사례를 고려하여 유사비율(아래 사례 참조)을 적용하였습니다.
※관련 사례
광명동굴 주변 도시개발사업=계량(16%) : 비계량(84%)
구리시 한강변 개발사업 = 계량(20%) : 비계량(80%)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 = 계량(27%) : 비계량(73%)
청라의료복합타운 = 계량(20%) : 비계량(80%)
4개 평균 = 계량(21%) : 비계량(79%)
H2 프로젝트 = 계량(21.3%) : 비계량(78.7%)
‣ 300병상 종합병원(응급의학과 및 응급실을 필수) 도입을 기준으로 상급종합병원 유치시 50점, 80병상 이상의 전문병원을 추가 도입시 30점의 가점을 부여하였으며, 정성적 평가 점수 내 필수시설(병원)에 관련된 배점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https://www.huic.co.kr) ‘공지사항’의 공모지침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남도시공사 담당자(031-790-9547, 9556)로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