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체육시설문의

작성일 2022.06.27, 조회수 492
체육시설문의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내용 제공
제목 50m 수영장 샤워실 및 파우더룸 개선요청
작성자 장**
연락처 -
내용 50미터 풀이 개장하고도 시간이 좀 흘렀습니다.
25미터보다 더 크고, 수용인원도 많아져서 불편함이 좀 있을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아직 불편함이 한둘이 아닙니다.

1. 샤워수전(탈착식)
- 보통 수영장에 샤워수전은 고정식인데, 여기는 가정에서 쓰는 탈착형이네요.
- 많은 수영장을 다녀봤지만 대부분이 고정식이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한 이유가 있을겁니다.
- 제일 불편한 점이 수압때문에 물을 틀면 계속 수전이 움직입니다. 어느새 보면 옆사람을 쏘고 있네요.

2. 수압과 수온
- 수온이 너무 극과 극입니다. 온도를 40도에 고정하고 쓰고 있으나, 시시각각 차가웠다 뜨거웠다 합니다.
- 물론 따라서 수압도 차이가 심하네요. 사람이 몰리는 시간에는 물이 쫄쫄나와 샤워가 불가능합니다. 그때는 벽에 붙어도 몸을 씻을수가 없네요.

3. 파우더룸 콘센트
- 왜 콘센트가 1구짜리 인가요? 2구로 변경하게되면 전기용량이 넘어가나요?
- 개인 드라이기를 못쓰는건 상관이 없지만, 그렇다면 갯수를 늘려줘야 할것 같네요.
- 50미터 수용인원이 25미터의 몇배가 될건데, 드라이기 갯수도 몇배가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4. 파우더룸 선풍기
- 선풍기가 천정 고정식일때는 회전해서 내부 공가를 좀 순환하기도 하고, 주변 사람들도 시원한 바람을 맞을수는 있었습니다.
- 이젠 파우더룸 테이블 위에 작은 선풍기가 올려져있어서 거의 그 앞에 있는 사람만 바람을 쐬게되고 회전하기도 힘드네요.
- 그리고 드라이기와 더불어 갯수도 너무 적습니다. 이런 부분은 빨리 개선을 좀 해주시면 좋겠네요.

5. 샤워실 앞쪽 수영장 내부 냄새
- 체조하다보면 물비린내가 심하게 납니다.
- 어디 물이 고여서 그런건지 이유는 알수 없지만, 체조하는 내내 그리고 체조 끝나고 강습하러 걸어가며 냄새때문에 짜증이 납니다.
- 오히려 락스냄새라면 좀 괜찮겠지만, 물비린내와 악취가 섞인 냄새라 코를 막게 되네요.
- 아마 악취관련해서는 게시판을 보니 개선요청이 많은것 같습니다. 꼭 조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영을 좋아하고, 수영하러 오는 즐거움이 아주 큽니다.
수영장 시설도 아끼고 사랑할 수 있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우선, 하남종합운동장 운영자로서 고객님께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50m 수영장 샤워실 및 파우더룸 개선요청]과 관련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고객님의 의견을 참고하여 탈착식 샤워수전을 고정할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하겠으며,
2. 수압과 수온문제도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도록 업체와 일정을 조율중입니다.
3. 헤어드라이어와 선풍기는 전열기구로 전기사용량이 많으며 헤어드라이어 2~3개만 동시에 사용해도 정전될 수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다만, 고객님의 불편을 고려하여 전기 용량을 검토하여 조만간 추가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4. 선풍기 천정설치는 현재 천정높이가 낮아 설치가 불가함을 양해바랍니다.
5. 수영장 내부 냄새는 현재까지는 환기시설을 풀 가동한 상태이며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하여 방안을 검토 중이오니 양해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의견을 주신데 감사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하남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대표전화(031-790-2000)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