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4, 조회수 633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무더기 미계약이 속출할까 걱정됩니다.
작성자 최**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무더위에 수고하십니다.

 

안녕하세요.

 

10년 이상 넣은 청약저축이 무색하리만큼 지원율이 적어 참 당황스럽습니다.

지원한 많은 분들이 무더기 미계약 사태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 큰 무릿수 없이 내가 선택한 집에서 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저 역시도 아래와 같은 문제점들이 시정 되지 않는한 계약 여부가 솔직히 많이 고민되는게 사실입니다.

 

일단 에코앤캐슬의 명칭을 롯데캐슬 에코앤으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외 다른 분들이 지적하셨듯 층간소음문제, 시스템에어컨 및 84a 타입의 주방 창문 확장등 인테리어 추가설치에 관한 문제점 등을 조속히 해결하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부디 이 문제들을 잘 해결해 주시어 지원한 모든 분들이 믿고 모두 계약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최순미님께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아파트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당사 공동주택 브랜드인 “에코&”으로 아파트명을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난 5월 시공사로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시공사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협의 후 시공사 브랜드를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당초 180㎜로 사업계획 승인받았던 콘크리트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4A타입의 주방창은 관련법에 따라 구조상 해당부위에 채광창(관련법상 창넓이가 0.5제곱미터 이상인 창)을 설치할 수 없으나 채광 및 환기성을 고려하여 0.5제곱미터 이하의 창호를 계획하였습니다.
당 단지는 거실은 스탠드형, 각 침실은 벽부형 에어컨을 기준으로 냉매배관 및 각종 배선이 계획되었고 시스템에어컨은 계획되지 않았습니다.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개인적으로 설치하고자 하시더라도 천정내 공간이 협소하고 각종 배관, 배선으로 인해 설치가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