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4, 조회수 706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에코앤 이대로는 안됩니다.
작성자 한**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하남시에 살고 있는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큰 법이지만 이번 에코앤 롯데캐슬 분양은 한마디로 많은 문제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같은 하남의 미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싼 분양가.

2. 10년전 평면에도 못미치는 구조 (정말 A형 부엌은 어떻게 이리도 좁게 설계하실수 있는지... 방들도 다 작고. 모델하우스의 인테리어는 아주 가관이었습니다.)

3. 주변의 협오시설에 대한 대비책 부재

4. 위례신도시에 내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통

이밖에도 여러 문제가 있지만 제 생각에는 이러한 문제들 때문에 어처구니 없게도 미사 보금자리에 비해 청약율이 떨어졌다고 봅니다. 이대로 아무런 개선이나 해결책 없이 계약 시점까지 가게되면 계약율 또한 엄청 떨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그건 귀 기관 측에서도 염려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따라서 위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강구해 주십시요. 그리고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십시요.

그래서 다음과 같이 부탁드립니다.

1. 가장 먼저 시급한 것은 분양가 조정입니다.

   분양가를 인하하던지, 중도금을 대출 이자를 면제하던지,  

   그에 상응하는 댓가를 부여하지 않고는 원하는 에코앤의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울 것입니다.

2. 층간 소음 등급 상향 조정 (층간 소음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라는거 뭐 더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그런데 별 하나가 뭡니까 이건 그냥 이웃간에 싸우라는 거지요...)

3. 타입별 구조 개선 (붙밭이장 수납장 설치, A타입 주방공간 확대, 에어컨 설치 등)

4. 아파트 공식 명칭 확정 -> 위례 에코앤롯데캐슬

5. 폐기물처리시설 고도화 및 첨단화(최소 판교수준 이상)
6. 주차장 추가 확보 (풍산지구 아이파크 85㎡이하 세대당 1.33대, 85㎡초과 세대당 1.85대/위례래미안 1.74대)
7. 6월말 위례 신사선 경전철 확정 (에코앤의 가치를 더욱 올려줄것입니다.)
 
위와 같은 요구는 비단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닐 것입니다. 이번 에코앤을 통해 없는돈 있는돈 모아서 어렵게 집을 마련하고 꿈을 갖고 살아가고자 하는 모든 입주예정자들의 바램일 것입니다. 입주민이 있어야 공사가 존재하는 것 아닙니까?
다시 한번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제발 묵과하지 마시고 위의 요구사항이 꼭 관철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한승협님께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위례지구 A3-8블록 에코앤캐슬 보금자리주택은 “분양가격산정등에 관한 규칙”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산정되었으며 분양가 조정은 불가합니다. 그리고 중도금대출과 관련하여 우리은행에서 대행하는 중도금 대출금리는 CD3개월 변동+0.88% 또는 COFIX 6개월 변동(신규)+0.72%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공사에서는 중도금대출 이율 인하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2.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당초 180㎜로 사업계획 승인받았던 콘크리트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3. 추가적인 수납장의 설치는 사업여건상 계획되지 않았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75A타입 및 84A타입의 경우 기본설계시 주방의 크기는 현재보다 현저히 협소하게 계획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현재의 주방구조로 확장 계획하였으며 주방 수납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기 위해 냉장고 설치위치에 가구를 추가로 계획하였습니다.
에어컨은 본 공사시 설치되지 않으며 본 단지는 거실은 스탠드형, 각 침실은 벽부형 에어컨을 기준으로 냉매배관 및 각종 배선이 계획되었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아파트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당사 공동주택 브랜드인 “에코&”으로 아파트명을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난 5월 시공사로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시공사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협의 후 시공사 브랜드를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5. 폐기물처리시설 고도화 등 단지외 시설은 주택사업시행자가 관여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며 택지개발사업시행자가 계획, 시공하게 됩니다.
6. 위례 에코앤캐슬은 관련 기준에 따라 주차대수를 산정하였으며 기준 주차대수보다 40여대분의 주차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였으며 세대당 주차대수 증가는 여건상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경전철은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사업이 아니므로 그 내용을 알 수 없으며 이의 사업 추진 여부는 택지개발사업시행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