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4, 조회수 636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위례 에코앤 예비입주자입니다
작성자 김**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내 집을 마련해야겠다는 부푼 희망을 가졌던 지난 십수년의 시간..

그 설레임과 희망의 시간들을 한순간에 날려버릴 수도 있다는 생각에 글 남깁니다.

평면도와 모델하우스는 보여주고 신청 받은건데 왜 이제와서 난리냐

하시면 안목 낮은 저를 탓할수밖에 없지만,

이건 평면도와 모델하우스를 보고 또 보고 또 봐도 참으로 답답합니다.

이렇게 미분양이 난것도 아마 이를 증명한다고 할 수 있겠죠

이대로라면 동호수가 안좋게 배정받은 절반의 청약자들은 미계약을 할 것입니다.

저 역시 지금 이대로라면 미계약을 충분히 고려해 두고 있구요.

 

1.층간 소음문제

2016년 입주아파트가 층간소음 등급 별 1개라니요...

업그레이드 시켜줬으면 합니다

 

2.중도금 이율 인하 요청

요새 중도금 무이자하는 곳도 많은데

서민을 위한 아파트 답게 이율을 낮춰줬으면 합니다

 

3.세대당 주차대수

 주차문제로 새벽에 뛰어나가야 하는 일 좀 막아주세요

 

4.에코앤캐슬 이름

롯데캐슬이라는 명칭이 다 들어가게 바꿨으면 합니다

 

5.결로방지를 위한 단열처리

엄밀히 말하면 결로는 부실시공탓입니다.

공사 대충하고 입주자보고 환기 잘 시켜라 라고 한다면 말이 안 되지요

 

6.설계변경

84a 앞베란다에 세탁기를 놓을수있게 설계변경 바랍니다.

  세탁기 윗공간을 분리하여 실외기실로 쓰면 가능하지 않나요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김은정님께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당초 180㎜로 사업계획 승인받았던 콘크리트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2. 위례지구 A3-8블록 에코앤캐슬 보금자리주택은 우리은행에서 대행하는 중도금 대출금리는 CD3개월 변동+0.88% 또는 COFIX 6개월 변동(신규)+0.72%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공사에서는 중도금대출 이율 인하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3. 위례 에코앤캐슬은 관련 기준에 따라 주차대수를 산정하였으며 기준 주차대수보다 40여대분의 주차공간을 추가로 확보하였습니다.
4.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아파트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당사 공동주택 브랜드인 “에코&”으로 아파트명을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난 5월 시공사로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시공사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협의 후 시공사 브랜드를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5. 우리공사에서는 세대내 단열미비로 인한 결로 방지를 위해 설계단계에서부터 면밀히 검토하여 단열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결로현상은 내외부 온도차, 내부 습도, 세대내 생활 환경 등 복합적인 원인으로 발생되는 것으로 이를 완전히 방지할 수는 없을 것이나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감리단 및 시공사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결로 발생 가능성이 높은 발코니의 경우 확장세대에는 확장되지 않는 발코니 벽면에 단열재를 시공하여 결로발생을 최소화하고자 계획하였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84A타입 세탁실 위치를 실외기실과 변경하는 것은 주방발코니 사용성을 고려할 때 사용성이 저하될 것으로 판단되며 주방발코니에 전면 그릴설치가 현재 계획상 문제소지가 있어 변경은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