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6, 조회수 606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10년짜리 청약통장이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기분
작성자 임**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내집마련을 위해 10년동안 불입해왔던 통장이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기분 아시나요?

과연 위례신도시 3-8블록을 LH공사에서 분양시행을 맡아서 했다면

이렇게 무책임하게 선착순까지 밀고 갔었을까요? 원인이 무언지 파악부터 하시고 고쳐주신 후에 하셔야지요. 

1) 평당가 인하 조정

2) 에코앤캐슬->롯데캐슬 명칭 삽입

3) 층간소음 1등급 조정

4) 각 방의 붙박이장 등 추가무료옵션

5) 중도금무이자혜택

아무런 조치없이 유주택자까지 선착순으로 밀고간다면 이건 공공기관의 권리남용이라고 볼수밖에 없습니다.

하남도시개발공사의 큰 오점을 남기지말아주셨으면 합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임나연님께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위례지구 A3-8블록 에코앤캐슬 보금자리주택은 “분양가격산정등에 관한 규칙”에 근거하여 적법하게 산정되었으며 분양가 조정은 불가합니다.

2.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아파트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당사 공동주택 브랜드인 “에코&”으로 아파트명을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난 5월 시공사로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시공사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협의 후 시공사 브랜드를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3.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당초 180㎜로 사업계획 승인받았던 콘크리트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사업 여건상 붙박이장 등의 추가 무료옵션은 계획되지 않았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중도금대출과 관련하여 우리은행에서 대행하는 중도금 대출금리는 CD3개월 변동+0.88% 또는 COFIX 6개월 변동(신규)+0.72%로 진행되고 있어 우리공사에서는 중도금대출 무이자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