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8, 조회수 590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대량의 미계약사태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조치필요
작성자 조**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특별분양청약으로 예비계약자 입니다 

3순위까지도 미달되는것을 보고 믾은 예비계약자들이 잘못선택한것이 아닌지고민하고

있는것 같읍니다   위례지구에서 3순위까지 받고도 미달되었다면 여러원인이 있곗으나

가장큰요인은 고가의 분양가에 비하여 아파트시설수준이 낮은데 그원인이 있다고 생각 됩니다

대량의 미계약사태를막고 순조로운 진행을 위하여 하남도시개발측에서 몇가지 조치가 필요할것으로 사료됩니다

첫째  애코엔캐슬을 롯데캐슬로  바꾸는 조치가 필요하고

두째  층간소음기준을 별셋이상으로 강화 할것이며

세째  각방 붙박이방설치와 B타입의 경우 거실창문추가설치  [a타입은 세탁실위치변경및 부억창문개선] 등이  필요      하고

네째   확장형공사비는 하남도시개발측이 부담해야 된다고 생각 됩니다

        하남도시개발측의  특단의 조치를 기대 합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조규종 님께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아파트는 사업계획 수립과정에서 당사 공동주택 브랜드인 “에코&”으로 아파트명을 결정하여 사업을 추진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지난 5월 시공사로 롯데건설 컨소시움이 결정되었으며 이에 우리공사에서는 시공사 브랜드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시공사와 협의 후 시공사 브랜드를 병행하는 것으로 결정되어 현재에 이르게 되었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이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180㎜로 사업계획승인 받았던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사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사업여건상 추가적인 붙박이장 설치는 계획되지 않았으며, 84B타입 거실의 경우 측면에 구조상 대피공간 및 실외기실이 위치하고 있어 현재 계획상 이 대피공간 및 실외기실의 위치 변경이 불가능하며 에너지 절약 성능 계획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창호의 설치는 계획되지 않았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84A타입 세탁실 위치를 실외기실과 변경하는 것은 주방발코니 사용성 및 실외기실 위치 등을 고려할 때 현재 계획상 변경은 불가하며, 84A타입의 주방창은 관련법에 따라 구조상 해당부위에 채광창(관련법상 창넓이가 0.5제곱미터 이상인 창)을 설치할 수 없으나 채광 및 환기성을 고려하여 0.5제곱미터 이하의 창호를 계획하였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2013년 5월 31일 모집공고상에 위례지구 A3-8블록 에코앤캐슬 보금자리주택은 확장형공사비를 공시하였으며 우리공사에서는 확장공사비를 부담해드리지 않습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