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분양/보상민원

작성일 2013.06.18, 조회수 634
분양/보상관련 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층간소음 관련 민원드립니다.
작성자 동**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안녕하십니까. 노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금번 위례지구 에코앤캐슬 1순위 당첨자 입니다.

저는 아파트 구입조건의 일순위를 층간소음이라 생각합니다. 이건 제가 지금으로부터 4년전쯤에 지방에서 살면서 그 고통을 몸소 체험해 보아서 그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뼈에 저리게 느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그 아파트에 살면서 층간소음 때문에 어쩔수없이,,,, 살기위해서 (제가 죽든 아니면 윗층을 죽일것 같아...) 급매로 금전적 손실을 보면서까지 아파트를 처분하고 이사나왔습니다.) 그런데 오늘 에코앤캐슬의 주택성능등급표시에서 층간소음이 별1개임을 확인하고 참으로 눈앞이 캄캄해지고 노래지고 절망적입니다. 나름 좋은 입지의 좋은 아파트에서 살게 되었구나라고 자화자찬을 하고 있던 와중에 그 마음이 한순간에 사그리 사라지는 순간이었습니다. 그 이후 솔직히 저는 금번 당첨건에 대하여 계약을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심히 갈등중에 있습니다.

저는 다른것은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저는 층간소음 하나만 해결해 주는 아파트가 최상의 아파트라 생각합니다. 이미 하남도시개발공사는 금번 분양으로 적지않은 수익을 챙길것이라는 소문이 인터넷상에 파다합니다. 부디 그 수익중의 조금이라도 층간소음을 해결하는데 사용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최소한 사람이 살수 있는 수준의 아파트를 지어주어야 하는것이 공기업으로서 도리가 아니겠습니까. 국가나 지자체에서 지은 아파트일수록 이익은 조금 남기더라도 민간아파트보다 더욱더 국민을 생각해주고 국민이 조금이라도 더 편한 생활을 할수 있게끔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향후에 에코앤캐슬에서 요즘 뉴스거리대로 층간소음으로 인해 방화나 살인이 발생하면 하남도시개발공사 여러분들 기분 좋겠습니까.


아파트에서 살다보면 부득이 소음이 생길수밖에 없는 형편이 비일비재하다는 것은 모두다 알고 하남도시공사 관계자분들도 아시는 사항일 것입니다. 그러면서 아파트 생활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층간소음 부분을 가장 등한시 했다는 것을 (별 1개) 저는 간과할수도 묵인할수도 없겠습니다. 지금 정부에서는 아파트 층간소음 문제를 강화시키는 추세인데 하남도시개발공사는 이에 역행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과거 이문제로 살인충동까지 생길정도로 큰 고통을 겪어본 사람이기에 만약 이 부문이 계약시점까지 향상되지 않는다면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이러한 아파트에서는 살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앞으로 계약시까지는 10일 정도가 남았습니다. 그 기간동안에 주택성능등급표시의 층간소음부분을 필히 상향시켜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모든 입주자들이 층간소음이라는 암적인 고통속에서 조금이라도 해방될수 있는 아파트가 지어질수 있도록 하남도시개발공사에서도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층간소음 문제와 관련하여 우리공사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여 에코앤캐슬은 층간소음 저감을 위해 당초 180㎜로 사업계획 승인받았던 콘크리트 슬래브 두께를 210㎜로 상향시켰으며 또한 일반적인 20㎜두께의 바닥완충재를 30㎜로 상향시켜 소음 저감 성능을 보다 개선할 수 있도록 계획하였습니다.

우리공사는 감리단 및 시공사와 긴밀한 협력과 철저한 시공관리를 통해 고품질의 아파트를 건설하여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