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공민원

작성일 2014.03.12, 조회수 338
시공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B타입 주방장 철거 옵션 요청
작성자 정**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입주민의 여론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려는 공사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B형의 경우 냉장고장(75B는 김치냉장고장)만 유지 옵션이 기술적 이유로 빠진 것으로 압니다.

기존 입주자카페의 투표의견을 반영하여 그렇게 결정하겠다는 입장은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투표에 참여한 인원이 B형 전체 인원의 7분의 1 정도 밖에 안되고, 그 중에 불과 24명만 찬성한 렌지장 유지 옵션은 허용하고, 21명이 찬성한 냉장고장 유지 옵션은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다수결의 원칙으로 결정하기에는 참여 인원이 절대적으로 소수이기에 설득력이 없다고 봅니다. 비참여자와 카페에 접속하지 않는 다수의 의견도 헤아려 주시길 바랍니다.

 

귀 공사와 롯데건설에 요청합니다.

여러 기술적 문제를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주방벽의 냉장고장(김치냉장고장)만 유지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현재 준비중인 B타입 냉장고장(75B는 김치냉장고장, 이하 “냉장고장”) 변경안과 관련하여 말씀하신 바와 같이 냉장고장 유지안을 검토한 결과 양문형 냉장고(김치냉장고) 사용시 벽체와 싱크대측 냉장고로 인해 냉장고 문짝 개폐시 간섭이 생기게 되므로 사용상 지장이 발생되어 적용에 무리가 있는 것으로 검토되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안을 검토한 결과 냉장고장을 1400㎜이상 확보하여야 하는데, 이 경우 냉장고 상부장의 처짐 현상으로 인한 하자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질적으로 축소되는 냉장고장의 크기가 300㎜로써 거실을 넓게 쓰시고자 하시는 입주예정자 의견을 충족시킬 수 없는 안으로 검토되어 이를 배제하고 수납장을 유지하는 절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당 단지는 단독주택이 아닌 공동주택으로써 개개인의 취향을 모두 반영하는 것은 사업여건 및 시공품질 관리상 한계가 있는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