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시공민원

작성일 2014.11.06, 조회수 353
시공민원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연락처, 공개여부,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위례신도시 에코앤캐슬 네이밍과 관련하여 의견 드립니다.
작성자 조**
연락처 -
공개여부 공개
내용

위례신도시에 좋은 아파트를 건설하고 있는 귀사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요즘 입주예정자들과 많은 의견을 교환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 네이밍과 관련하여 의견드립니다.

저는 삼성래미안의 아파트단지 네이밍처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삼성래미안은 아파트 네이밍을 할 때,

앞에는 삼성래미안 브랜드를 쓰고, 다음에는 지역명을, 마지막으로 아파트단지 특징을 나타내는 펫네임을 씁니다.

예를들면 영등포에서 작년에 분양한 아파트는 삼성래미안 영등포 프레비뉴, 강남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삼성래미안 강남 힐즈, 강동구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삼성래미안 강동 팰리스입니다. (인터넷에서 삼성래미안이 네이밍한 것들을 찾아 보세요. 네이밍의 적용 방법도 있을 것이고요.)

즉, 삼성래미안 브랜드에 지역명인 영등포(또는 강남, 강동)를 쓰고 마지막으로 아파트단지의 특징을 나타내는 펫네임인 프레비뉴(또는 힐즈, 팰리스)를 사용한 것입니다.

위례신도시 에코앤도 같은 방식을 적용하면 롯데캐슬 위례 에코앤이 될 것입니다.

즉, 건설사브랜드 롯데캐슬과 지역명인 위례, 그리고 아파트단지의 특징을 살리는 펫네임으로는 에코앤을 사용하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하남도시공사와 입주예정자가 요구하는 것을 모두 수용해서 결정할 수 있지요. 

다 좋은데 이름이 너무나 길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알아서 줄여서 쓸테니 걱정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삼성래미안 같은 최고브랜드도 네이밍을 동일하게 하고 있다고 하면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저의 의견도 반영하여 위례 아파트에 좋은 네이밍이 만들어 지기를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파일

게시판 보기
답변내용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에코앤캐슬 명칭에 대하여는 현재 시공사 주관사인 롯데건설과 단지 마감 수준 등 명칭 변경 시 필요한 사항을 논의 중에 있으며 향후 화산건설 등 3개 공동수급사 및 입주예정자 동의 절차 등에 따라 변경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민간 사업은 주로 시공사가 시행사에 지급보증 또는 시공보증을 통해 사업자금을 조달하고 사업을 추진하므로 시공사 주도하에 브랜드를 결정하나 본 사업은 도시공사의 자금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롯데건설은 단순 시공만 참여하므로 시공사 위주의 브랜드 결정은 불가합니다.

위례 에코앤캐슬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우리공사에서는 최고의 주거단지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보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공사(031-790-9564)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